본문 바로가기
하나를 먹더라도 맛있게!

쌀국수집 양파절임 초간단 레시피! (feat. 월남쌈 양파절임)

by uzz 2021. 1. 4.
반응형

 

 

 

오늘은 초간단 양파절임을 만들어 볼까요?

제가 적은 다양한 요리 레시피글들에서 느끼셨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음식을 먹다가 입가심이 되는 류의

음식들을 선호하는 편인데요ㅎㅎ 오늘 만들어볼 이 음식도

바로 그런 류의 요리입니다. 바로 양파절임인데요:)

쌀국수집에 나오는 시큼아삭한 그 양파절임 맞습니다~

월남쌈먹을 때, 꼭 함께 먹어주는 그 양파절임을 집에서도 

먹을 수 있다니...?! 초간단 양파절임 바로  만들어볼까요?!

직접 만든 양파절임을 찍은 사진입니다.

 

 

 

오늘의 요리는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바로 쌀국수집에 필수로 나오는

하얀 양파절임 모두 드셔보신 적 있으실꺼에요ㅎㅎ

아니면 월남쌈집에 가면 사이드로 나오는 양파절임!

어쩜 그렇게 입가심이 딱 되면서, 식초의 상큼함과 양파의

아삭함이 계속 입에 들어가게 되는 마성의 사이드반찬!

그 양파절임을 초간단하게 집에서도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면?!

만들어놓고 반나절만 지나면 바로 꺼내먹을 수도 있는

초간단 양파절임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재료는 어떤 것들이 필요한가요?

오늘은 초간단 요리라고 말한 만큼, 쌀국수집 양파절임?

월남쌈 양파절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딱 4가지 재료만 있으면 끝납니다!

정말 초간단하죠?! 우선 양파절임인 만큼 양파는 적어도 1개정도는

있어야하구, 나머지 식초와 설탕 물들은 다 동일한 양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양은 있어야 합니다. 비율이 틀어지면 너무 시큼하거나

너무 달거나, 아니면 절임이 밍숭맹숭한 맛이 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그리고 절임에서 살짝 향이 나길 원한다면, 통후추를 조금 뿌려주시거나

통후추째로 넣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통후추향이 살짝 나면서 뭔가

기존의 양파절임과는 또 다른 맛으로 입맛을 돋군답니다:)

재료 : 양파 1개 / 식초 / 설탕 / 물

 

 

 

 

 

 

 

초간단 양파절임의 레시피는 어떻게 되나요?

대부분의 절임이나 장아찌의 경우에 절임물을 끓이거나

식히면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바로 만들어서 며칠을 기다려서야

먹을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요.

이 양파절임의 경우는 만들고나서 반나절만 지나도 조금은

아삭하고, 절임물이 좀 덜 스며들긴 했어도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때에도 양파 본연의 맛이 좀 살아있는 걸 즐겨서 자주

꺼내먹고는 합니다.

 

레시피라고 쓸 정도의 단계가 아니라서 다소 민망할 정도의

만드는 방법은 이러합니다.

우선 양파를 잘 까서 다듬어주시고,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우리가 보통 먹어본 쌀국수집 양파절임 또는 월남쌈 양파절임은

얇게 길쭉하게 써는 경우입니다. 그래서 저는 반을 토막낸 다음

그 반을 얇게 썰어서 사용하는데요~ 여기서 반을 더 토막내서 

얇게 썰어서 사용하시면, 좀 더 입에 쏙쏙 들어가는 크기가 됩니다:)

그럼 이제 절일 통에 차곡차곡 담아주시고, 절임물을 준비해봅니다.

아! 이건 제 꿀팁인데요?! 절일 통에 양파를 다 담으셨다면

거기에 물을 한번 부어서 물의 양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가늠하신 다음,

절임물을 그만큼 만들어주시면 재료를 낭비하지 않고 딱 필요한

만큼의 절임물을 만들 수 있어서 저는 자주 애용하는 방법입니다.

절임물을 측정해보는 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이제 절임물이 어느정도 들어가는 지 측정이 되었다면,

그 물의 비율을 1 : 1 : 1로 해서, 식초와 설탕과 물을 넣어줍니다.

설탕이 넣을 때는 좀 많다싶으면 한 숟가락정도 덜 넣어줘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설탕이 잘 녹을 때까지 잘 섞어줍니다.

절임물은 사실 통에 꽉 차기보다는 살짝 모자르게 만들어주는 게 

좋은데요~ 이유는 양파가 절여지면서도 물이 좀 생기기 때문입니다.

설탕이 잘 녹으면 이제 양파를 넣어두었던 통에 절임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랩으로 밀봉한 후, 뚜껑을 닫아주고 반나절만 지나도

쌀국수집이나 월남쌈을 먹을 때 먹던 양파절임을 집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양파절임과 함께 먹으면 꿀조합인 음식은요?

위에서도 많이 말씀드렸다시피 역시 꿀조합인 음식들은 바로,

쌀국수 아니면 월남쌈 아닐까요?! 쌀국수집 양파절임이나 월남쌈 양파절임으로도

불려지고 있는 거 보면ㅎㅎ 꿀조합은 너무 당연한 듯 싶네요!

저는 가끔 샐러드에 생양파 대신에 넣어서 먹는 편이기도 한데요~

절임류라 따로 샐러드에 소스를 뿌리지 않아도 소스 대용이 되기도 합니다.

그냥 반찬처럼 먹기도 하는 편이라, 저는 오늘은 양파 1개로 만들었지만,

2~3개를 한꺼번에 만들어 놓기도 하는 편입니다:) 갯수가 많아져도

재료의 비율은 동일하니 여러분도 한번 초간단 양파절임 해보시고 입맛에

맞으시면 여러개를 해놓고 편하게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양파절임 시큼아삭한 맛이 아주 중독성있어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