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에서 적는 실생활 정보!/넷플릭스의 모든 것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by uzz 2020. 2. 14.
반응형


오늘은 무엇을 리뷰해볼까요?

안녕하세요,어제 저는 '넷플릭스 재가입'에 대한 글을 올리면서, 새로운 친구와 함께
스탠다드 멤버십으로 같이 컨텐츠를 시청하기로 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왠지 제 개인의 시청 컨텐츠 취향이 친구에게 보여질까봐 다소 민망하기(?)도
하고해서, 오늘 제가 직접해본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 숨기기에 대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에 대한 썸네일 이미지입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은요?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첫번째, 핸드폰으로 넷플릭스 앱에서 삭제하는 방법과 

두번째, 인터넷으로  넷플릭스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앞서 다른 게시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오늘 시청기록 삭제도 굉장히 편하고 간단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제가 오늘 직접 해본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





1. 핸드폰을 이용해서,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우선 보여드릴 방법은 핸드폰을 이용해서,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밑의 이미지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봐주시면서, 설명글을 읽어주시면 더 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우선 앱에 들어가면, 첫번째 이미지가 보이는데요, 그럼 하단 맨 좌측의 더보기에 들어가줍니다.


더보기를 누르면, 두번째 이미지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럼 제가 사용하는 계정을 선택하고!

(이게 중요합니다~만약에라도 실수로 다른 타인의 계정을 선택할 경우, 타인의 시청기록이 삭제되는 거니까요!!)

계정설정이 제대로 되었다면, 사람 픽토그램이 그려진 '계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세번째 이미지의 화면이 나옵니다.

하지만ㅠㅠ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앱상에서 시청기록 삭제가 불가능하데요ㅠㅠ

하지만 아이폰을 제외한 핸드폰 기종에서는 저 화면에서 시청기록 삭제 & 숨기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인터넷을 이용해서,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우선 넷플릭스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나서 좌측 상단 아래를 향하고 있는 작은 세모를 클릭해주시면, 이미지처럼 보이는 계정리스트가 나옵니다.

그러면 저기서 '계정'을 클릭해주세요~!

넷플릭스 사이트 첫화면 이미지입니다.



그런 다음에는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럼 여기서 프로필에서 보이는 '시청기록'을 클릭해주세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그 다음에 보이시는 화면이 제 시청기록입니다.

다소 저의 취향이 보이는 듯해서, 조금 민망하기도 한데요ㅎㅎ

저는 어제 날짜로 어제의 포스팅(넷플릭스 재가입)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시즌2를 시청했었는데요~ 이 시청기록을 삭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 맨 우측으로 보시면, 시청기록에서 숨기기가 보이시죠? 이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시청기록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시청기록 숨기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설명창이 뜹니다.

설명창 맨 끝의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해볼까요?




그러면 시청기록을 숨기기 위한 과정을 상세히 서술해놓았는데요~

이 부분을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거 같네요ㅎㅎ! 역시 직관적이고, 깔끔합니다.

이렇게 되면, 제 시청기록에서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의 시청기록은 삭제 되어 있습니다.





그럼 삭제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 이미지와 설명글을 봐주세요~!

시청기록 화면의 맨 밑으로 내려오시면, 맨 좌측에 '모두 숨기기' 를 클릭해주세요.




'모두 숨기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모두 숨기는 게 맞냐고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다 숨기는 게 맞다면 예를 눌러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모두 숨겨지고, 제 시청기록은 깨끗해졌습니다.


시청기록 모두 숨기기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계정이 나눠져 있는데, 구지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이유?

음, 맨 앞에서 말씀드렸던 이유와 흡사한데요~

저의 경우와는 반대이지만, 만약 계정을 함께 사용하다가 제가 이제 그만 같이 보고싶어서 친구와 함께 보는 것을

그만 보는 걸로 이야기를 나눴다고 한다면, 그동안 제가 쓰던 계정은 계속 남아있을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제 시청기록이 남아서, 제 개인적인 취향을 본의아니게 친구가 볼 수도 있다는 거죠.

넷플릭스는 또 시청기록을 기반으로, 성향에 맞는 여러 컨텐츠를 추천해주다보니 더 그렇구요.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및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렇듯 간단하게 시청기록을 삭제해서, 개인의 취향을 보존? 존중? 보호합시다?! 하하... 글이 좀 이상하지만

대충 무슨 뜻인지 아시리라 믿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개인의 취향존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