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업급여 정보

실업급여 유튜브 직접 수강후기!

by uzz 2020. 3. 23.
반응형

오늘은 실업급여 유튜브

"고용센터 취업특강"을 시청해볼까요?

저번 글에서 저는 이번에 코로나로 인해서 새로 생긴 재취업활동의 하나인

유튜브 "고용센터 취업특강"의 영상을 보고, 수강확인서를 제출하는 방법을 

직접 해보기로 했습니다:) 유튜브로 다양한 영상들을 봐왔지만 실업급여를 위해서,

보게 될 줄이야ㅎㅎ 뭔가 신기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이네요:)

실업급여 유튜브 "고용센터 취업특강"에 대한 글의 썸네일 이미지입니다.

 

 

실업급여 유튜브 "고용센터 취업특강"이 무엇인가요?

저번 글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 코로나사태가 심각단계로 접어들면서, 고용노동부에서는 2월 5일부로

일시적으로 실업급여에 대한 보완지침을 내놓게 됩니다.

이에 대한 다양한 보완지침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실업급여 코로나로 인한 일시적 변경!

실업급여 4차 코로나로 인해 일시적 변경 운영? 다들 건강하시고, 무탈하신지요ㅠㅠ? 저는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동참하며, 하루하루 뉴스를 보며, 집에서 운동을 하며 나름대로 열심히 지내려 합니다..

life-is-uzz.tistory.com

 

실업급여 유튜브 "고용센터 취업특강"도 이의 일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은데요~

일종의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이랄까요ㅎㅎ 유튜브로 하는 온라인 취업특강이요~!

이전엔 오프라인에서 하던 취업특강 강의를 지금은 온라인으로 유튜브로 취업특강을 보는 거죠.

유튜브 사이트에 들어가서 "고용센터 취업특강"으로 검색하신 후, 나오는 영상들 중 원하는 주제의 영상을

1차~4차까지 보신 후에, 그 주제의 수강확인서를 제출하면 재취업활동 1회로 인정해줍니다.

 

 

"고용센터 취업특강" 시청, 직접 해보았습니다.

저도 직접 유튜브에 들어가서, 고용센터 취업특강을 검색해서, 들어가서 영상들을 시청해보았는데요~

저는 총 3가지 주제 중에서 "최신 채용 트렌드"에 대한 영상을 시청해보았습니다.

1차부터 4차까지의 영상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처음엔 다소 "아...언제 다 보냐?"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영상들이 길지 않는 20분 남짓의 분량들이고, 시청하다보니 금방금방 끝나는 느낌이라서 생각보다 빨리 4차까지

시청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대략 4차까지 모두 시청하기까지 1시간 25분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

 

 

고용센터 취업특강 채널에서 3가지 영상 중 골라서 보고, 시청 후에 수강확인서 작성!

3가지 주제는 이러합니다.

제가 시청했던 "최신 채용 트렌드" 를 포함해서,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변화" , "최신 채용 트렌드" 이렇게

3가지 영상이 1차~4차까지로 나눠서 올라와 있습니다.

그럼 원하는 주제의 영상을 골라서 보고, 그 주제에 맞는 수강확인서를 작성합니다:)

제가 작성한 최신 채용 트렌드의 수강확인서는 이러했습니다.

저는 사실 수강확인서라 그러길래, 내용을 써야하는 건가하고... 집중해서 봤는데 하하..

그런 정도는 아니었네요ㅎㅎ 하지만 고용센터 취업특강 영상을 통해서, 새롭게 채용 트렌드에

대해서 알게 된 정보들도 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던 거 같습니다:)

간만에 수업같은 영상을 보니, 뭔가 다시 대학생때로 돌아가 싸강을 듣는 느낌이기도 했구요~

"고용센터 취업특강" 중 최신 채용 트렌드 수강확인서 캡쳐 이미지입니다.

 

 

제일 중요한 수강확인서 어디 있는지 다시 한번 체크!

여러 번 말씀드렸다시피, 이 수강확인서가 재취업활동 인정하는 일종의 증명서인 셈인데요~

인터넷 전송을 할 때에 첨부파일란에 수강확인서를 꼭 첨부해주셔야 해요!

그럼 이 수강확인서를 어디서 다운받느냐..?! 고용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글 중에서

"코로나-19 관련 실업급여 제도 운영안내" 라는 공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글의 첨부파일로 첨부되어있으니,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고용센터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있는 글을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로 "고용센터 취업특강" 구독&좋아요... 아 이게 아니지ㅎㅎ.. 영상 잘 봤습니닷!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