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 최고야!

간단파스타, 감바스 파스타 만드는 방법!

by uzz 2020. 10. 12.
반응형

 

 

오늘은 감바스 파스타를 만들어 볼까요?

오늘은 새우 감바스 파스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실 이 요리는 자취를 하다가 처음 해보게 된 요리였는데요ㅎㅎ

감바스를 만들어먹다가, 아 빵이랑 먹어도 너무 양이 적은데...

방에 있던 파스타면을 넣어볼까? 라는 생각해서 처음 만들어봤던

나름 간단파스타 요리였습니다:) 

감바스 파스타? 새우 오일 파스타라고도 칭할 수 있겠네요!

그럼 오늘의 요리 함께 만들어보실까요??

직접 만든 감바스 파스타를 찍은 이미지입니다.

 

 

 

오늘의 요리는요?

감바스 알 아히요 라고도 하는 감바스 요리를 이용한 파스타입니다.

뭐 거창하게 말해서 감바스 파스타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거지, 사실상 감바스에 

파스타면만 넣어주면 완성인 요리여서 파스타요리라고 말하기도 뭔가 부끄러워지네요ㅎㅎ

하지만 맛은 두 말할 필요없이 너무 맛있는 감바스 파스타입니다. 간단파스타 요리랄까요?

새우와 마늘향이 나면서 식욕을 돋구고, 그러면서도 알싸하게 매콤한 향이 오일의 느끼함을

살짝 잡아주면서 계속 먹게 되는 마성의 요리인 거 같습니다.

감바스 파스타를 만드는데, 엄마가 어디서 맛있는 냄새 난다며 어서 해달라고 하시더니,

완성해서 드리니까 금방 한그릇 뚝딱 해치우셨습니다.

그럼 오늘의 새우 오일 파스타라고도 할 수 있는 감바스 파스타에 들어갈 재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감바스 파스타의 재료는 어떤 것들이 필요한가요?

감바스 파스타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재료들이 필요합니다.

재료 : 좀 큰 새우 7~9마리 / 큰 마늘 15알 / 방울토마토 10알 / 청양고추 2개 / 양파 1/3개 / 올리브유
간 맞추는 재료 : 허브 솔트 / 고추가루 / 후추 / 맛소금

감바스 요리에 보통 어떤 새우를 넣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는 거 같아요.

감바스용 새우로 따로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저는 씹히는 맛이나 새우를 좋아하시거나,

파스타와 함께 바게트나 빵종류도 곁들여서 드실 예정이라면 좀 큼직한 새우를 

추천해드립니다. 간혹 너무 작은 사이즈의 새우를 사용하면 살짝 감바스의 맛이 

아쉬울 때가 있더라구요. 뭔가 새우가 적으면 좀 아쉽기도 하구요ㅎㅎ

새우와 마찬가지로 중요한 재료인 마늘은 기호에 따라 더 넣어주셔도 무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새우랑 마늘은 많이 들어갈수록 감바스 파스타의 맛이 더 좋아지는 거 같아요!

 

저는 색감이나 향을 위해서 방울토마토를 곁들여 만들었는데요~ 보기에도 이쁘면서

중간중간 익은 토마토로 뭔가 입가심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새우 오일 파스타는 보통 오일의 느끼함 때문에 살짝 매콤한 향을 내주는데요~

그런 부분에서 필요한 재료가 바로 페퍼론치노지만, 저는 페퍼론치노가 없어서 

집에 있던 청양고추와 고추가루를 이용해서 매콤한 맛과 색감을 살려주었습니다:)

 

간맞추는 재료로는 다른 것들은 없어도 괜찮지만 허브솔트가 꼭 들어가줘야 합니다.

보통은 감바스에도 월계수잎을 넣어서 사용하시던데, 저는 역시 월계수잎도 집에 없어서

허브솔트로 아쉬움을 달래주었습니다. 하하... 그래도 허브향이 나면서 간도 잡아주어서

추천하는 재료입니다!

 

감바스에 파스타면을 넣기 전에 만든 감바스 알 아히요를 찍은 사진입니다.

 

 

 

감바스 파스타 레시피는 어떻게 되나요?

그럼 이 간단파스타 요리인 감바스 파스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우선 모든 재료들을 깨끗하게 씻어서 손질해주세요.

새우도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안 그러면 달궈진 기름에 넣을 때

자칫 기름이 튀어서 다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우선 마늘을 잘게 편썰어서, 올리브유를 자작하게 두른 팬에 노릇해질 정도로 볶아주세요.

마늘 구워진 냄새가 솔솔 나면서, 마늘도 노릇하게 잘 익으면 그 다음엔 새우와 토마토

양파 순으로 넣고, 모든 재료가 잘 익으면 이제 간을 해줄 차례인데요.

 

저는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청양고추 1개를 넣었을 때, 매콤한 맛이 안 나는 거 같아서

나중에 하나 더 추가해서 넣었습니다. 여러분의 기호에 따라서 양조절을 해주세요.

그리고 짭짤한 간을 위해서, 맛소금 약간과 허브향을 내주기 위해서 허브솔트를 넣어주고,

후추도 살짝 뿌려줍니다. 그리고 매콤함을 살짝 더 가미하면서 이쁜 색을 내주기 위해서

고춧가루도 살짝 첨가해줍니다.

 

간을 맞추는 재료들의 정량을 표기 안 한 이유는 바로 기름양이나 재료양에 따라서

너무 간이 달라져서 따로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조금씩 맛보면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아! 파스타면은 감바스를 만드면서 옆에서 끓이면 딱 감바스를 완성했을 때 면을 넣기가

좋으니 같이 요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스타면도 다 익혀져서 완성이 되면 이제 감바스가 완성된 팬에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저는 볶아줄 때, 부드럽게 잘 볶아지라고 면수를 조금 추가해서 볶아주었더니 간도 잘 맞고

볶을 때 잘 볶아져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모두 새우 오일 파스타 겸 감바스 파스타가

맛있게 완성되었습니다:)

 

 

 

함께 먹으면 꿀조합인 음식은요?

역시 감바스 알 아히요는 빵과 곁들이면 맛있죠ㅎㅎ

저는 보통 바게뜨나 베이글과 함께 먹는 편인데요~ 감바스를 얹어먹듯이 파스타면도

함께 올려먹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저는 그냥 보통 파스타면을 사용해서 요리했는데

작은 모양의 파스타를 이용해서 숟가락으로 새우나 마늘 등을 함께 퍼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오늘은 감바스 알 아히요를 활용한 감바스 파스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직접 만든 감바스 파스타를 찍은 사진입니다.

 

 

마지막으로, 감바스 파스타는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