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를 먹더라도 맛있게!

마늘쫑 장아찌 간단레시피!

by uzz 2020. 5. 8.
반응형

간장 끓이지 않고, 간단하게

초간단 마늘쫑 장아찌를 만들어 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장아찌류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요ㅎㅎ

그전에도 여러가지 양파 장아찌나 단무지 무침 등등의 절임류의 레시피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한창 나오는 철이 되가는 마늘쫑을 가지고, 장아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의 초간단 요리! 마늘쫑 장아찌 시작합니다~!

오늘의 요리인 마늘쫑 장아찌에 대한 썸네일 이미지입니다.

 

 

오늘의 요리는요?

오늘의 요리는 알싸한 맛과 마늘대의 아삭한 맛이 일품인 마늘쫑 장아찌입니다:)

개인적으로 절임류나 장아찌류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서 집에서도 자취방에서도 바로바로 뚝딱뚝딱 해먹는 편인데요~

그 중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마늘쫑의 철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죠~ 때마침 마늘쫑을 사러 마트로 부릉부릉 달릴 찰나에 옆집 아주머니께서 시골에서 직접 가져오셨다며

마늘쫑을 여러단 주셨습니다ㅠㅠ 제가 마늘쫑 좋아하는 건 어찌 아시고ㅠㅠ 정말 감사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장아찌 국물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먹을 거 주시는 분들은 다 좋으신 분들입니다 하핳!

 

 

마늘쫑 장아찌를 만드는 데에 필요한 재료는?

마늘쫑 장아찌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재료 : 마늘쫑 1kg / 간장 200ml / 설탕 400ml / 양조식초 400ml

재료가 정말 단촐하죠? 보통의 장아찌나 절임류의 반찬을 만들 때는 늘 이렇게 3가지만 있으면 뭐든지 

장아찌로 만들 수 있는 거 같아요ㅎㅎ 뭔가 비율은 늘 비슷한데도 식재료마다의 고유의 맛에 따라서, 양념과 만나

다양한 맛으로 만들어지는 게 신기하기도 해요:)

그리고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는 개인적으로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은 선호하지 않는 데다가, 요즘처럼 더워질 때에 

장아찌를 만들기 위해서 불 앞에 서있는 것도 싫어해서ㅎㅎ.. 오늘도 어김없이 양념을 만드는 데에 불을 필요치 않습니다!

그저 간장과 설탕 그리고 양조식초가 잘 섞이게만 열심히 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장아찌류들은 보통 그렇지만, 고유의 재료가 아닌 다른 것들이 함께 들어가면 오래 두고 먹는 것이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보통 한 가지의 재료만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마늘쫑 외에 다른 재료가 넣고 싶으시다면 깐 마늘을 함께 넣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ㅎㅎ

은근히 마늘쫑 사이에 쏙쏙 들어있는 마늘 장아찌를 골라먹는 것도 재밌더라구요!

그럼 이제 오늘의 요리인 마늘쫑 장아찌 담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마늘쫑 짱아치 만드는 방법?

재료가 간단하듯이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비율로 따지자면 오늘의 마늘쫑 장아찌의 양념비율은 간장 1 : 설탕 2 : 양조식초 2 라고 생각해주시면 간단하겠습니다.

집에 가지고 계신 컵으로 간장 1컵 그리고 설탕과 양조식초를 각각 2컵씩 넣는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설탕이 조금 더 잘 녹으라고 식초에 설탕을 풀어서 잘 저어서 간장과 섞어줍니다.

간장과 섞이면 설탕이 안 녹아도 보이지 않아서 불편하더라구요ㅎㅎ

그럼 이제 양념은 잘만 저어주시면 완성되었구! 마늘쫑 손질법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해드릴까 합니다.

마늘쫑을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주시고, 하단은 흙이 묻어있기 좋으니 적당히 잘라내주시고, 간혹 보이는 도톰하게

올라온 부분은 제가 알기로는 꽃대인데요~ 이 꽃대도 잘라내주세요~ 그럼 딱 먹을 부분만 정리되었습니다.

그리고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한 입에 쏙쏙 들어가는 크기를 좋아하는 편이라 살짝 작게 잘라주었습니다.

그럼 이제 잘 자른 마늘쫑을 보관용기에 담아주시고, 그 다음 만들어놓은 간장 양념을 부어줍니다.

간장양념을 부으실 때는 나중에 장아찌가 익으면서 넘칠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가득 담지는 말아주세요~!

그리고 저는 보통 뚜껑을 닫기 전에 랩으로 동봉해주는 편이에요~ 그리고 뚜껑을 닫으면 오늘의 요리!

알싸하면서 아삭한 마늘쫑 장아찌 완성입니다:)

집에서 직접 만들어서 담가놓은 마늘쫑 장아찌를 찍은 이미지입니다.

 

 

마늘쫑과 함께 먹으면 맛있는 꿀조합 음식은요?

마늘쫑은 마늘쫑 자체로도 훌륭한 밥반찬이지만, 밥과 함께 김에 싸서 마늘쫑 장아찌 간장에 콕 찍어먹어도

입맛없을 때 아주 최고랍니다ㅎㅎ 간장 자체도 짠듯 달콤하니 해서 맛있거든요!

저는 피클을 대신 할 때도 마늘쫑 장아찌를 잘 꺼내먹고는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달달한 치킨류를 먹을 때도

살짝 알싸한 마늘쫑 장아찌와 먹어보니 정말 궁합이 잘 맞더라구요!

살짝 알싸한 맛이 치킨류나 튀김류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느낌이랄까요ㅎㅎ?

오늘은 이렇게 불에 양념을 끓이지 않고, 간단하게 만드는 마늘 장아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철을 맞이하는 마늘쫑 한 단 사오셔서, 밥반찬으로 뚝딱 만들어보시는 건 어떠세요ㅎㅎ

 

마지막으로, 제 최애반찬! 마늘쫑 장아찌를 한동안 잘 먹겠네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