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를 먹더라도 맛있게!

에어프라이어로 오겹살 간편조리! 초간편!!

by uzz 2020. 2. 10.
반응형


오늘은 무슨 요리를 해볼까요?

안녕하세요,오늘은 최근에 제가 에어프라이어로 해먹어본 오겹살구이에 대해서 
꿀팁 알려드리려고 합니다ㅎㅎ 다시봐도 군침이 도는데요~! 아주 맛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오늘 포스팅 읽어보시고 간단하게 집에서 오겹살구이 해드셔보세요-!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오겹살요리 이미지입니다.


오늘의 메뉴는요?

오늘의 메뉴는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오겹살구이입니다.

저는 원룸에 자취를 하면서도 고기를 너무 좋아해서, 자주 혼자서도 삼겹살이나 오리고기 등을 많이 사먹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원룸이다보니 후라이팬으로 조리를 하게 되면 방에 냄새도 배는 것 같구, 걸어놓은 옷들도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진짜 편하면서도 냄새도 덜 나니 일석이조입니다!!





조리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조리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ㅎㅎ

정육점이나 마트에서 사온 오겹살 (또는 삼겹살도 괜찮아요!)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돌리면 끝입니다!!

아참! 여기서 중요한 점은 온도조절과 시간에 있는데요~ 고기류의 경우에는 180도에서 30분~40분을 추천!

상황에 따라 고기가 좀 덜 익은 거 같다면, 온도를 120~160에 설정하고, 조금 더 조리해주세요~





나만의 꿀팁이라면?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저는 고기외에도 같이 곁들여먹을 수 있는 마늘과 양파, 가래떡을 준비했는데요~!

다만 마늘이나 가래떡의 경우는 고기와 함께 조리하시다가, 중간에 먼저 꺼내주셔야해요.

중간에 꺼내지 않고, 쭉 같이 조리한다면...검정 돌맹이들을 발견하시게 되요.....ㅜㅜ

(제가 처음 조리해서 이런 실수를 범했습니다. 아까운 마늘...)

아니면 고기를 모두 조리하고, 후에 나머지 음식들을 따로 조리해도 좋습니다.

아 그리고! 고기에는 허브 솔트를 뿌려서, 조리하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허브 솔트 추천합니다!


직접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오겹살 구이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이 요리 추천하나요?

저는 강력추천합니다ㅎㅎ 고기라면 뭐든 사족을 못쓰는 것도 추천의 이유라면 이유지만...하하

그저 에어프라이어에서 넣어놓으면, 그동안에 저는 제가 할 일들을 하면서 기다리고 있으면 되니까 너무 편합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에 굽는 것보다 기름기도 덜해서 건강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저도 조만간 다시 해먹어야겠네요!!



마지막으로, 오겹살이든 삼겹살이든...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고기면 뭐든 맛있는 거 같아요..고기 더 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