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를 먹더라도 맛있게!

에어프라이어로 분식 삼총사 만들기! 입에 쏙쏙!!

by uzz 2020. 2. 10.
반응형


오늘은 무슨 요리를 해볼까요?

안녕하세요,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우리의 영원한 친구! 분식 삼총사 떡튀순을 
만들어보았는데요ㅎㅎ 역시 떡튀순은 진리인 거 같습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저는 에어프라이어로 떡볶이를 제외한 튀김과 순대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만든 떡튀순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오늘은 자취요리 메뉴는요?

오늘은 메뉴는 우리의 영원한 친구, 분식계의 삼총사인 떡튀순 조합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떡볶이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이 날도 떡볶이를 해먹으려고 장을 보러 갔다가

홀린듯이 순대와 만두 한봉지를 장바구니에 담게 되었습니다ㅎㅎ

한창 SNS에서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면 꿀조합이라는 조합중에 순대를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다고 (일명 겉바속촉!) 꼭 돌려먹어보라는 글을보게되어서 한번 조리해보았습니다. 

순대를 돌리면서 함께 만두도 넣어주었습니다~! 한그릇요리는 역시 간단한 게 최고입니다ㅎㅎ!





떡튀순 중에 튀김(만두)과 순대를 어떻게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죠?

말씀드렸던 것처럼 떡볶이를 제외한 튀김과 순대를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보았는데요~

순대는 마트에서 통으로 파는 순대를 사서, 한입크기로 먹기 좋게 썰어서 에어프라이어에 담아줍니다.

이 때, 에어프라이어 조리통에 종이호일을 깔아주시면 뒤처리가 더욱 편리합니다!!

자른 순대를 조리하다보면 자칫 순대안의 내용물들이 삐져나와서 부스러기처럼 남더라구요~ 이때 종이호일을 

깔아주시면, 조리가 다 끝나고 종이호일만 쏙 빼서 버려주시면 통을 세척하기가 매우 편해요ㅎㅎ

만두와 순대는 180도에서 10분~15분정도 조리해주시면 꿀맛입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어떤 점이 다르죠?

우선 둘 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기존의 식감보다 더욱 바삭바삭하다고 느꼈습니다ㅎㅎ

바삭하면서도 기름기가 덜 해서, 저는 오히려 덜 느끼하고 덜 물려서 더 많이 먹게 되었네요...하하

전 개인적으로 만두와 순대, 둘 중에 순대가 정말 맛있게 느껴졌는데요!

살짝 촉촉한 느낌을 좋아하신다면 10분, 저처럼 바삭바삭하고 살짝 탈랑말랑하는 식감과 맛을 좋아하신다면

15분에서 저는 20분까지도 추천해드립니다~!



떡튀순 확대 이미지입니다.




떡튀순과 함께 한그릇요리로 먹기 좋은 추천하는 조합은요?

역시 떡볶이엔 계란 아니겠습니까ㅠㅠ 완벽한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ㅠㅠ

떡볶이 국물에 으깨서 먹는 삶은 계란의 맛이란...노른자가 너무 맛있어요, 조합 완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살짝 물릴 때쯤에 마셔주는 사이다 한 모금! 크.. 한 모금 마시고나면 뭔가 다시 시작하는 느낌...으로

과식하게 되는 거 같아요ㅎㅎ 과식을 부르는 조합입니다.

저는 이 날 사진에 보이는 한그릇요리를 뚝딱 다 먹어치워버렸습니다...ㅠㅠ!

맛있게 보셨다면, 오늘 저녁은 떡튀순에 사이다 한잔 어떠실까요?!




마지막으로, 순대는 꼭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먹으세요ㅠㅠ 세상사람들 안 먹어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