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를 먹더라도 맛있게!

비타민 종류에 따라,먹는 시간이 따로 있다?

by uzz 2020. 12. 29.
반응형

 

 

비타민도 그 종류에 따라서,

먹어야 하는 시간 또는

먹어서 좋은 시간이 있다?

안녕하세요, 저는 요새 왠지 모르게 기력도 없는 거 같구

쉽게 피로해지고, 체력도 많이 방전된 느낌을 받기 시작해서

비타민을 챙겨먹기 시작했는데요~ 이외에도

뭔가 코로나시국에 접어들면서 어디선가 비타민C를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말도 들었고 해서ㅎㅎ

점심먹고, 사무실에 들어와서 먹었는데.. 비타민의 경우에도

같이 먹어도 되는 것과 되도록 같이 먹지 않는 게 좋은 비타민,

그리고 시간대에 따라 효과가 더 좋을 수 있는 종류들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알게된 비타민별 섭취 시간에 대해서 적어보려 합니다.

비타민 별로 먹는 섭취시간에 대한 글의 썸네일 이미지입니다.

 

 

비타민도 종류가 참 다양합니다.

그냥 제가 알고 있는 비타민만 해도 정말 종류가 다양합니다.

종합비타민부터 시작해서, 마그네슘, 철분제, 비타민D, 오메가3에

유산균도 있구, 프로바이오틱스? 지금 당장 생각나는 것들만 적어도

이렇게 많은 비타민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런 비타민 먹는 시간에 따라서나 어떤 비타민을 같이

섭취하는가에 따라서도 효과의 차이가 난다는 점 알고계시나요?

제가 잘 먹기 위해서 알아봤다가 적게된 비타민 먹는 시간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실까요?

 

 

오전 중에 먹으면 좋은 비타민? 오후에 먹으면 좋은 비타민?

저는 일반적으로 접하기 쉬운 비타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오전이나 식전에 먹으면 좋은 비타민으로는,

1. 유산균

식전에 먹어줌으로써 위산 또는 담즙산의 공격에서 조금이나마

안전하게 장까지 도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런 부분이 걱정된다면 약 자체가 코팅형으로 구성되 있는 

약을 선택하거나 장도달율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철분제

보통 식전에 먹는 것이 몸에는 좋지만, 식전에 섭취했을 때에 매스꺼움,

울렁거리는 등의 위장장애가 느껴진다면, 흡수율이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철분의 경우에는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할 경우에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므로

비타민C 또는 비타민이 풍부한 오렌지 쥬스 등과 함께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칼슘과는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3.엽산

엽산의 경우는 임산부 영양제로 유명하기도 하죠~ 엽산의 경우에도

식전에 섭취했을 때에 체내 흡수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이외에 저녁식후에 먹기 좋은 비타민으로는,

저녁식사의 경우, 우리의 일상생활 중의 끼니 중에서 

가장 기름지고 식사량이 많은 경우로 생각되는데요~

그러므로 지용성 비타민들과 오메가3 그와 비슷한 효과를

내는 크릴오일과 같은 지방산의 성분이 많은 비타민들을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위에 적었던 것처럼 철분제와 같이 안 먹는 것을

권장하던 칼슘이나 마그네슘 또는 아연 등의 비타민들도 

저녁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을 챙겨먹는 습관부터 차근차근 들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뭣도 모르고 어디서 듣고서는 그냥 사무실에서

점심먹고 들어와서, 종합비타민과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하고

저녁에 집에 와서는 저녁을 먹고나서 철분제를 먹었었는데...

비타민 섭취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니 영 반대로 먹고 있었네요ㅎㅎ

위에 적어드린 시간도 권장하는 시간일 뿐이지, 꼭 그 시간에

먹어야하는 것은 아니기에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함께 먹으면

효과가 떨어지는 철분과 칼슘과 같은 경우만 아니라면

우선적으로는 비타민을 챙겨먹는 습관부터 들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비타민의 경우도 영양제로 어떻게 보면 약의 범주에 있기에

개개인의 건강이나 상황에 맞춰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지금같이 건강이 중요한 시기에 비타민 먹는 건강한 습관부터

들이는 것이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비타민을 챙기는 습관부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