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를 먹더라도 맛있게!

강원도 감자 레시피 6탄! _ 감자전

by uzz 2020. 3. 31.
반응형

 

오늘은 무엇을 리뷰해볼까요?

강원도 감자로 만드는 요리, 오늘은 감자전을 해보았습니다:)

감자로 정말 다양한 요리를 해보고 있는데요ㅎㅎ 어제는 감자조림 오늘은 감자전!

저는 개인적으로 감자전의 바삭바삭한 테두리가 너무 좋아서 일부러 작게도

굽는데요:) 바삭바삭 강원도 감자로 만든 감자전~ 함께 보실까요?!

강원도 감자로 만든 감자전을 촬영한 이미지입니다.

 

 

오늘의 요리는요?

감자로 제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되는 오늘의 요리!

바로 바삭바삭 기름기 좔좔 흐르는 감자전입니다:) 위에 사진은 사실...반죽을 만들고나서 하루 지난 후에

구웠더니...ㅠㅠ변색이 너무 심하게 되서ㅠㅠ무슨 보리개떡처럼 보이네요ㅠㅠ 속상합니다...

하지만 색은 저렇게 변색되었어도 맛은 진짜 변함없었습니다!

감자전은 정말 만들고나서,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변색이 심한 거 같아요~ 그래도 제가 알기로는

변색되어도 맛이나 먹는 데에는 이상이 없는 걸로 알고 있으니 걱정마시구, 오늘의 요리!

강원도 감자로 만든 감자전 함께 만들어 보실까요?!

 

 

강원도 감자로 만든 감자전, 감자전 재료는 어떤 게 필요한가요?

감자전의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재료 : 감자 3개 (크기는 상관없어요!) / 물 / 소금 / 식용유

정말 간단하죠?! 어제 제가 밥반찬으로 만들었던 감자조림도 양념류를 제외하고는 유일한 재료가 

감자였던 요리였는데요ㅎㅎ 오늘 감자전도 감자만 있으면 되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감자크기는 커도 괜찮고, 작아도 괜찮고~ 그냥 집에 있는 감자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됩니다ㅎㅎ

어차피 갈아서 사용할 거라서 크기는 상관없어요~ 대신 많이 하시고 싶으시다면 감자를 더 많이 사용하시면

더 많은 감자전을 만드실 수 있어요! 오늘은 면포나 거름망? 거름채가 필요한데요~

개인적으로는 면포에 갈은 감자를 짜주면, 더 바삭한 감자전이 만들어지는 거 같습니다:)

더 바삭한 감자전을 원하신다면 면포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감자전 만드는 방법은요?

그럼 강원도 감자로 이제 감자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강판이나 믹서기에 감자 3개를 모두 갈아주세요~ 믹서기에 돌리시려면, 감자를 조각내서 돌려주시면

더 좋겠죠?! 근데 막상 믹서기에 넣으시면 감자를 조각냈어도 잘 안 돌아가실 거에요ㅠㅠ

그럼 물 1컵정도를 함께 넣고 갈아주세요~ 고르게 잘 갈아졌으면 이제 준비하신 면포나 채반을 가지고

감자반죽의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기를 제거해주실 때는 밑에 따라지는 물은 버리시면 안 됩니다, 저처럼 그릇을 받쳐서 떨어지는 물을

담아주세요~ 여기에 감자전의 키포인트가 숨어있거든요!

채반을 이용해서 감자전의 물기를 빼주는 사진입니다.

 

이렇게 물기를 짜주고 나서, 그릇의 물을 버려주시면 바닥에 전분이 가라앉아 있어요!

이 전분이 오늘 감자전의 키포인트입니다ㅎㅎ 이 전분과 감자반죽을 고르게 섞어주세요~!

잘 섞인 감자반죽에 소금 간을 톡톡 해주시면 이제 바삭하게 굽는 일만 남았습니다ㅎㅎ

더 바삭하게 구우시려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듬뿍 둘러주시고, 반죽을 얇게 펴주신 다음에 살짝

기름에 튀기듯이 부쳐주시면 오늘의 강원도 감자로 만든 바삭바삭! 감자전 완성입니다:)

 

 

강원도 감자로 만든 감자전과 같이 먹으면 꿀조합인 음식은요?

전 개인적으로 감자전 자체가 짭짤하지만, 간장에 찍어먹는 걸 좋아하는 편인데요:)

간장은 진간장에 식초를 살짝 섞어서, 깨를 솔솔 뿌려주면, 감자전만 먹는 거랑은 또 다른 맛이에요!

바삭한 감자전만 먹다가 살짝 기름기에 물려갈 때쯤 김치 한조각을 딱 먹어주시면~ 다시 리셋 완료입니다.

다시 처음 먹는 것처럼 먹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ㅎㅎ

쓰다보니 감자전이 또 먹고 싶어지네요~ 내일 또 빠르게 후다닥해서 바삭하게 구워서 먹어야 겠네요:)

오늘은 오직 강원도 감자, 오직 감자로만 만드는 요리, 바삭한 감자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감자전과 비슷한 듯? 또 식감은 전혀 다른 감자채전 만드는 방법으로 돌아올게요~!

 

마지막으로, 바삭바삭 저는 테두리 부분이 좋아욥:) 부침개먹을 때도 테두리 먼저 먹는 사람 나야나!

 

반응형

댓글